신한금융투자가 명품 CMA 수익률 우대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느 날과 같이 신한금융투자 어플리케이션을 켜니 아래와 같은 공지를 받았답니다.
지난번 문자로도 무언가 비슷한 내용의 공지를 했던 것 같지만, 이제서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단기자금을 운영하기에는 신한금융투자 CMA만큼 좋았던 상품이 없는데 참으로 아쉽습니다.
원래 신한금융투자 CMA는 다양한 옵션들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과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3년 전부터 대부분의 계좌는 신한금융투자 CMA로 활용했었고, 투자통장, 또 하나의 저축통장 등 3개 이상의 CMA 계좌들을 활용해 우대금리 혜택을 얻고 있었습니다.
물론 한국은행의 저금리 기조가 생각보다 길어짐에 따라 신한금융투자 입장에서는 수익률 개진을 위해 오랫동안 유지해오던 우대금리 혜택을 멈출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신한 아이행복 신용카드 결제계좌 지정을 통한 우대금리는 유지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 또한 '19년까지만 시행되지만요. 아이행복 신용카드를 통한 우대금리는 1%입니다. (3년 전 기준..)
그래도 고객은 혜택에 따라 움직일 터이니 아이행복 신용카드와 연결한 CMA계좌 한건을 제외하고는 다른 CMA나 예금통장 등을 알아봐야겠습니다. 발견 및 가입 후 또 다른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Financial Intelligenc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