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1일 수요일

aELF 엘프코인 정리 및 호재성 뉴스



어제부터 현재까지 갑작스런 상승이 일어나고 있는 aELF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호재성 정보를 공유합니다.


aELF는 스마트컨트렉트 블록체인 플랫폼이며 이더리움보다 조금 더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용이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 이더리움의 특징 및 aELF와의 비교

다들 아시다시피 스마트컨트렉트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장 유명하고 입지가 단단한 플랫폼은 '이더리움'입니다. 

블록체인은 자체 구조상 단일 노드에 컴퓨팅 성능이 집중되어 처리량이 증가하게 되면 병목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그래서 이더리움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수료를 많이 낸 작업부터 우선순위로 처리를 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지난 4월 4일 비탈릭 부테린은 서울에서 열린 분산경제포럼에서 아래와 같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블록체인은 구조상 컴퓨팅 성능이 단일 노드에 묶일 수 밖에 없기에 처리량이 늘면 병목현상이 발생한다. 때문에 수수료를 많이 낸 우선순위 작업부터 수행하게 돼 네트워크 사용 비용이 오를 수 밖에 없고 확장성 제한이 있다.

같은 작업을 한다고 했을 때 이더리움의 처리 비용은 AWS에 비해 100만 배 이상 높다. 확장성의 한계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기존 중앙화 방식으로 구현할 수 없는검열 저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비탈릭 부테린은 블록체인 플랫폼의 본질은 비용 등효율성이 아니라탈중앙화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비탈릭이 이야기했듯 이더리움은 확장성 및 효율성 관리에 있어 문제 혹 한계가 있다는 의미를 내비쳤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블록체인 기술이 aELF를 비롯한 3세대 코인입니다.


◆ 3세대 코인의 등장 : aELF 소개

이더리움 플랫폼 이후에 나오는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이런 이더리움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탄생했다고 보아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aELF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개념으로 설계되었습니다.

1. 합의 프로토콜 커스터마이징
2. Main 체인, Side 체인을 활용하여 데이터 중복 제거
3. Merkel Tree를 활용하여 효율 높은 Cross-Chain 제공
4. 병렬 및 Cloud 서비스로 빠른 Transaction 제공
5. 최적화된 OS Architecture

사실 이런저런 기술적인 용어들이 사용하는데 기본 컨셉인 '이더리움 기술의 효율성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탄생한 3세대 코인'정도로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백서에는 위와 같은 특징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이 더 세부적으로 작성되어 있으니 더 깊은 이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 aELF 코인 호재성 뉴스

현재 뚜렷한 호재성 뉴스는 aELF 코인의 아시아 밋업 및 오케이코인 거래소 상장 등의 뉴스가 있는것 같습니다.

서울 밋업은 성공리에 개최되었던 것 같고 대만 등을 거쳐 여럿 아시아 국가들에서 밋업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Binance 및 Huobi 등에서만 거래가 되던 aELF 코인이 오케이코인 거래소에서도 상장이 되었다는 것은 호재인것 같긴 하나 빗썸, 업비트 등 더 다양한 대형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면 더욱 확실한 호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aELF코인이 또한 꾸준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점은 Candy 플랫폼을 통해 꾸준히 에어드랍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뭐 에어드랍이 얼마나 대단하겠냐마는 대중들로부터 계속해서 관심을 주려는 시도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기술력에 자신이 있다는 방증이 아닐까 하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