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오클랜드 렌터카 회사 추천 및 렌터카 예약, 픽업방법에 대해 설명한 포스팅입니다.
지난주 따끈따끈하게 뉴질랜드 로드트립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제주도 여행 시 마냥 값싼 가격에 현혹되어 아무 렌터카회사의 자동차를 빌려 여행을 했다가 호되게 당한 적이 있어 이번은 조금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당시 약 25만 km를 주행한 K5를 빌렸다가 성능이며 외관의 상태며 내부의 악취며.. 고생했었습니다 :(
먼저 뉴질랜드에는 다른 국가들처럼 다양한 렌터카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에 픽업데스크가 있다면 렌트가격이 더욱 비싸겠지요? 물론 서비스의 질은 더 좋을 겁니다. 하지만 여행에서 발품을 빼면 서러운게 저인지라.. 조금 발품을 팔았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뉴질랜드 달러로 총 '180'불 정도에 예약을 하였습니다.
시간은 2/10일 09:00 ~ 2/13일 08:00 이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뉴질랜드 렌터카 회사는 "Go Rentals" 입니다.
◆ Go Rentals의 장단점
1. 장점
- 공항에 픽업데스크를 보유한 회사들보다 가격이 조금이나마 저렴합니다.
- 셔틀버스 픽업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동시에 단점이기도 합니다)
- 타사 렌터카 회사들에 비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후기들을 받고 있습니다.
2. 단점
- 공항에서 바로 차를 탈 수 없고 셔틀버스를 탑승해서 픽업장소까지 가야합니다.
(공항에서 약 5분 거리에 픽업장소가 위치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장점이기도 한 하나의 단점을 제외하고는 괜찮은 업체여서 오래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Go Rentals의 셔틀버스는 무료이며 업체에 전화를 하면 늦어도 바로 10분내 공항으로 셔틀이 도착합니다.
◆ Go Rentals 예약 및 픽업/반납 방법
1. 예약방법
1) http://www.gorentals.co.nz/ 로 접속합니다.
2) 보다 확실한 예약을 위해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10초)
3) 픽업장소, 픽업시간, 반납장소, 반납시간을 선택합니다.
- 저는 오클랜드 국제선 공항(Auckland International Airport)로 장소 두곳을 정했습니다. 대부분의 오클랜드 및 북섬 여행자들은 이렇게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4) 운전자정보를 선택합니다.
※ 운전자정보는 예약자와 운전자의 정보가 달라도 관계 없습니다.
5) 보험여부를 선택합니다.
- 이부분이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금액을 보면 아시겠지만, Basic은 추가 보험료가 없습니다. 말그대로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물론 저는 발품여행자라 Basic을 선택하여 여행하였고 스크래치 하나 없이 여행을 하여 추가비용을 지불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Excess라는 표현을 알고가셔야 하는데, 이는 사고 시 최대 $3,500 이상으로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며 $3,500 이하로 보험료가 청구될 시 ($3,500 - 실보험료) 만큼은 돌려받는 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Peace of Mind와 Assured는 단계별 보험정책입니다. Daily Charge는 1일 기준이므로 예싼 책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픽업방법
2) I-Site를 마주하고 좌측으로 이동하시면 우측에 던킨도너츠, 좌측에 맥도날드가 보이실겁니다. 그 앞에 위치한 출구로 나간 다음 바로 우측으로 돕니다. 그리고 거기 보이는 정거장에서 기다리시면 바로 셔틀이 옵니다. 셔틀은 '핑크핑크'한 색깔이니 눈에 잘 띌 겁니다.
3) 셔틀을 타고 픽업장소로 이동합니다.
4) 기본적인 계약서 및 대금 결제를 하고 안내를 받아 차량에 탑승합니다.
3. 반납방법
이는 위 단계보다 쉽습니다. 지정한 반납처에 시간 내 가셔서 사고 및 스크래치 유무를 점검받으시면 됩니다. 그리 까다롭지 않게 검사했던 것 같습니다. 이어서 바로 공항으로 무료 셔틀을 태워다 줍니다.
◆ 기타 렌터카 업체 비교 및 예약 사이트
Go Rentals 말고도 다양한 업체들이 있으니 잘 비교해보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http://www.rentalcar.co.nz/
https://www.budget.co.nz/
https://www.skyscanner.co.kr/car-hi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