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7일 수요일

CUBE 큐브 백서 소개 및 ICO 일정




자율주행차량 보안 플렛폼 블록체인기술을 개발중인 Cube ICO 소식입니다. 지금 글을 쓰는 새벽 12시 39분 기준으로 Pre Sale 물량이 Sold Out 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포스팅하고 바로 구매하려던 찰나였는데.. 이렇게나 빨리 매진될지 몰랐습니다.. 아쉽지만 포스팅은 이어가야겠죠..

보너스 토큰 수량은 대폭 줄어들지만, Public Sale 기간에도 구매는 가능할 터이니 그때를 노려봐야 겠습니다. 오늘 Cube 웹사이트 서버가 휘청거리는 걸로 보아 Public Sale 때는 더더욱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 Cube 향후 ICO 일정

- Pre Sale : Sold Out
- Public Sale 1차 : 2/16~2/28 (10% 보너스)
- Public Sale 2차 : 3/1~3/15 (0% 보너스)


◆ Cube 공식 웹사이트 : https://www.cubeint.io/kr


아래는 Cube 웹사이트의 백서에서 정리한 Cube 소개 내용입니다. 서비스만 잘 구현된다고 한다면, 자율주행차량 보안 플랫폼으로 잘 자리잡아 큰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율주행차량이 해킹될 경우 그 위험은 어느 영역에서보다 위험하기 때문이겠지요.. 

한국인 팀원 및 고문이 많은지라 왠지 모르게 정감이 갑니다.


Cube 자율주행차량 보안 플랫폼

Cube는 자율주행차량을 위한 블록체인 보안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의 핵심은 기술이 신뢰를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Cube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자율주행차량의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합니다. 요즘 시대의 자동차들은 백만줄 이상의 코드가 포함된 초대형 소프트웨어입니다. 자동차들은 더 많은 네트워크를 사 용하기 시작했으며, 자율주행 차량은 자율주행을 위해 네트워크에 크게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네트워크들은 네 비게이션 경로, 교통 정보, 차량 정보, 그리고 원격 ECU 업그레이드 등을 포함합니다. 이는 자율주행차량이 해킹의 위험에 더 크게 노출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해킹 바이러스에 한 두 번만 고통 받아본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율주행차량이 해킹을 당한다면,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Cube는 이러한 자율주행차량을 해킹으로부터 보호하는 보안시스템을 만듭니다. 해킹을 예방하지 못했던 과거의 방 법들과는 달리,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합니다. 블록체인을 적용하게 되면, 수십만 대의 컴퓨터를 동시해 해킹 하지 않는다면 해킹은 불가능합니다. Cube는 블록체인, 인공지능, 양자 해시 암호화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구현합니다.

 

블록체인 레이어

Cube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자율주행차량의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합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자율주행차량의 안전 문제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블록체인 인스턴스는 높은 오버헤드와 낮은 확장성으 로 인해 어려움을 겪습니다. Cube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블록체인 기술의 이러한 한계를 해 결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에서, 수 많은 IoT가 자율주행차량에게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해커는 자율주행 차량과 IoT, 혹은 교통정보센터 간의 네트워크에 접근하고 다수의 차량에 맬웨어를 주입하는 목적으로 소프트웨어 바이너리를 조 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감염된 바이너리 해시는 소프트웨어 공급자와 OEM이 서명한 mulisig 거래에 포함된 해시와는 다르게 됩니다. 따라서, 차량은 감염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하기 전에 이러한 공격을 쉽게 탐지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딥 러닝 레이어

두 번째는 AI 레이어입니다. 지금까지의 네트워크 보안은 과거의 해킹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패치를 수집하는 형태의 수동적인 시스템입니다. Cube는 감시자 모드(supervisor mode)를 통해 1차 사례로 과거의 해킹 정보를 익히고, 수 억 개의 가능성 있는 해킹 시나리오를 스스로 만들어 냄으로써 방어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자동차 네트워크 보안 을 위한 딥 뉴럴 네트워크(Deep Neural Network; DNN)을 사용하는 Cube의 침입 방지 시스템은 구조가 어떻게 활용되는 지에 따라 식별성 심층 구조(discriminative deep architecture)와 생성성 심층 구조(generative deep architecture),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전 학습이 끝나면, 감독학습방법(supervised learning)과 함께 경도 하강법(gradient learning)을 활용한 미세 조정이 실행됩니다. 블록체인이 첫 번째 주요 보안 방법으로 사용되는 동 안, AI 딥 러닝에 기반한 보안은 이중 방어 시스템을 보장하게 됩니다.


양자 해시 암호화 레이어 블록체인은 해시를 적절하게 사용하며 보안을 강화해왔습니다. 그러나 컴퓨터의 성능이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해 시 암호화가 한계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Cube는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을 막기 위해 양자 암호를 개발합니다. 이 양자 암호는 자율주행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전체의 전반적인 보안 강화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투명성 정책

Cube는 투명한 운영을 중시합니다. 따라서, Cube는 투명한 운영을 위한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각 내용은 다음과 같 습니다.
1) Cube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다섯 개의 회계 법인 중 한 곳을 투표를 통해 선정하여 공정한 감사를 받 습니다.
2) Cube는 회사의 운영 상태를 참여자와 공유하고자 월간 운영 및 재무 보고서를 발행합니다.
3) 개발자 등의 신입사원 채용 시, Cube는 검증과정을 실시할 뿐 아니라, 후보자의 포트폴리오를 면밀히 검토하고, 임금 등의 합당한 보상 정책을 능력에 맞게 설정할 것입니다.
4) 회사의 예산은 3년 이상 추가 자금을 들이지 않고도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엄격히 관리되어야 합니다.

 

토큰 가치 정책

참여자들을 보호하고 더 높은 수익성을 제공하기 위하여, Cube는 다음과 같이 운영될 것입니다

1) Cube의 경영 관리자는 lock-up 시스템의 구속을 받습니다. 이는 1년 동안 토큰을 거래할 자격이 없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Lock-up 정책은 회사가 충분히 성장하고 난 후에만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2) Cube Cube의 토큰가치를 안정적으로 높이기 위해 예산 사용을 엄격히 통제합니다. 1년 후에는 초기 자금의 3분의 2 이상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초기 예산의 3분의 1 이상을 사용해야 할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사회와 참여자들의 과반수 이상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멤버들은 크게 세 분류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자율주행차량 커뮤니케이션 팀입니다. 세계적으로 자율주행 차량은 1995년에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컴퓨터 공학과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 당시 부서의 멤버 중 세 명과, MIT 인공지능을 공부한 한 명이 CUBE의 핵심 멤버입니다. 두 번째 분류는 블록체인 개발 팀입니다. 삼성전자 출신의 핵심 개발자 두 명이 있습니다. Choi는 삼성전자 클라우드 개발팀의 프로젝트 매니저를 역임했으며, Khun Lee는 삼성 인공지능 개발부서의 부장을 지냈습니다. 세 번째는 자동차 팀입니다. Thomas Hofmann Siegfried Ottmayer, 그리고 Jan-Phillip Jost는 다임러 벤츠와 포르쉐에서 개발자로 재직했습니다.


ICO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