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4일 월요일

신한금융투자 명품 CMA 금리우대혜택 중지





신한금융투자가 명품 CMA 수익률 우대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느 날과 같이 신한금융투자 어플리케이션을 켜니 아래와 같은 공지를 받았답니다.
지난번 문자로도 무언가 비슷한 내용의 공지를 했던 것 같지만, 이제서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단기자금을 운영하기에는 신한금융투자 CMA만큼 좋았던 상품이 없는데 참으로 아쉽습니다.



원래 신한금융투자 CMA는 다양한 옵션들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과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3년 전부터 대부분의 계좌는 신한금융투자 CMA로 활용했었고, 투자통장, 또 하나의 저축통장 등 3개 이상의 CMA 계좌들을 활용해 우대금리 혜택을 얻고 있었습니다.


물론 한국은행의 저금리 기조가 생각보다 길어짐에 따라 신한금융투자 입장에서는 수익률 개진을 위해 오랫동안 유지해오던 우대금리 혜택을 멈출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신한 아이행복 신용카드 결제계좌 지정을 통한 우대금리는 유지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 또한 '19년까지만 시행되지만요. 아이행복 신용카드를 통한 우대금리는 1%입니다. (3년 전 기준..)

그래도 고객은 혜택에 따라 움직일 터이니 아이행복 신용카드와 연결한 CMA계좌 한건을 제외하고는 다른 CMA나 예금통장 등을 알아봐야겠습니다. 발견 및 가입 후 또 다른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Financial Intelligenc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